여호와여 광대하심과 권능과 영광과 이김과 위엄이 다 주께 속하였사오니 천지에 있는 것이 다 주의 것이로소이다 [역대상 29:11]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지구 HOME > 자료실 > 지구
지구의 내핵은 존재하지 않아야 한다?
(Secular Scientists: Earth's Inner Core Shouldn't Exist!)
Jake Hebert

    철-니켈로 된 지구의 중심부 핵(core)은 고체의 내핵과 액체의 외핵을 갖고 있다. 최근 한 논문은 지구의 기원에 관한 자연주의적 설명이 거대한 딜레마를 갖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었다. 지구의 단단한 고체의 내핵은 존재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1]

세속적 과학자들은 지구 내핵은 초기에는 액체 상태였지만, 온도가 낮아지면서 중심부의 액체가 고체로 굳어지기 시작했다고 오랫동안 생각해왔다. 고체의 내핵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장했고, 약 1200km(760 마일)의 직경에 도달했다고 추정해왔다.[2]

 

 

 

 

 

 

 

 

그러나 논문의 저자들은 이러한 세속적 이야기가 한 중요한 세부 사항을 간과했음을 깨달았다. 즉 고체화 과정이 처음에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하는 것이다. 그들은 이 과정이 다음과 같은 것을 필요로 함을 깨달았다. (1)핵이 용융 온도 이하로 약 1,000℃ 정도의 대대적인 급격한 하강, 또는 (2)핵 안으로 이미 고체인 금속 덩어리의 첨가이다. 세속적 과학자들은 핵이 100℃ 정도 떨어지는데 10억 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급격한 온도 강하는 받아들이기 어려운 것으로 결론지었다. 한편, 금속 덩어리가 어떻게든 지구의 맨틀에서 핵 안으로 들어간다면 녹기 시작할 것이다. 이 두 번째 시나리오가 작동하려면, 덩어리 직경이 20km 정도로 매우 커야한다. 왜냐하면 지구의 중심부로 이동하는 여정에서 해체되지 않고 남아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세속적 과학자들이 현재 지구 내핵(inner core)의 존재를 설득력 있게 설명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내핵의 존재가 자연주의적 과정으로 잘 설명이 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초자연적으로 창조된 것일 수 있지 않겠는가? 사실 이것은 성경이 가르치고 있는 것이고, 창조과학자들이 주장해오고 있는 것이다.

창조과학자들은 생물체의 경이로운 복잡성은 초자연적 창조주를 요구한다고 오랫동안 지적해 왔다.

여기에 중요한 교훈이 있다. 창조과학자들은 생물체의 경이로운 복잡성은 초자연적 창조주를 요구한다고 오랫동안 지적해 왔다. 이와 같은 최근 연구는, 세속적 과학자들이 지구의 내핵과 같은 '단순한' 물질의 기원을 설명하는 것도 얼마나 어려운지를 보여준다. 지구 핵의 구조는 세포 내부에서 작동되는 과정이나, DNA에 들어있는 유전정보의 전달 및 지시 과정에 비교하면, 매우 단순한 것이다. 세속적 과학자들은 지구의 내부 핵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설명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그들은 그 기원을 설명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기원 논쟁의 다른 영역에서 이러한 예들을 보아왔다. 별(stars)은 본질적으로 거대한 가스 불덩어리로 비교적 단순한 구조이다. 빛나는 거대한 가스 불덩어리의 기원을 설명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일일까? 세속적 과학자들은 '종종 별들의 형성' 영역이 관찰되었다는 주장에도 불구하고, 별들이 어떻게 형성됐는지에 대한 설득력 있는 자연주의적 설명을 아직 제안하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실제적인 별의 형성 과정을 아무도 목격하지 못했다. 세속적 별 형성 이론은 많은 이론적 어려움에 빠져있다. 가장 심각한 것은 적어도 1세대의 별들이 이미 존재해있어야 한다는 것이다.[3-5] 이미 존재하는 별을 요구하는, 별의 형성 이론은 설득력이 떨어진다.

우리가 우주에 대해 더 많이 알면 알수록, 진화론적 이야기들은 설득력이 없어 보이는 것이다.


References

1. Huguet, L. et al. 2018. Earth’s inner core nucleation paradox. Earth and Planetary Science Letters. 487 (April 1): 9-20.
2. Specktor, B. Earth’s Inner Core Shouldn’t Technically Exist. LiveScience. Posted on livescience.com February 9, 2018, accessed February 16, 2018.
3. Thomas, B. Young Blue Stars Found in Milky Way. Creation Science Update. Posted on ICR.org June 9, 2011, accessed February 16, 2018.
4. Psarris, S. 2012. What You Aren’t Being Told About Astronomy. Volume 2: Our Created Stars and Galaxies. DVD.
5. Some computer simulations have purported to demonstrate the process of star formation, but these simulations generally require dark matter, which is not well understood. Some scientists think it may not even exist in large quantities.

*Dr. Jake Hebert is Research Associate at the Institute for Creation Research and earned his Ph.D. in physics from the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

 

출처 : ICR News, 2018. 3. 6.
URL : http://www.icr.org/article/secular-scientists-earths-inner-core/
번역자 : 미디어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별의 형성을 관측하고픈 희망 : 항성의 형성은 설명되지 않고, 그냥 가정되고 있다. (Wishing Upon Star Formation)
2. 빅뱅의 특이점 - '암흑'의 시작 : 우주는 ‘무’에서부터 자연적으로 형성되었는가? (The singularity—a ‘Dark’ beginning Did the universe form spontaneously from nothing?)
3. 태양계 형성 이론이 도전받고 있다. (Solar System Theories Challenged)
4. 우주 별들의 형성 : 우아한 이론들이 틀렸을 때 (Cosmic Star Formation : When Elegant Theories Wrong)
5. 허블 망원경은 구상성단에서 별-형성 가정을 폭발시켜 버렸다. (Hubble Explodes Star-Formation Assumption in Globular Clusters)
6. 젊은 혜성은 태양계 형성 이론에 도전한다. (Young Comet Challenges Solar System Formation Story)
7. 행성 형성 이론에서 기적이 사용되고 있다. : 중력이 약한 작은 물체들은 어떻게 부착될 수 있었는가? (Miracles in Solar System Origin Theories)
8. 행성 형성 이론은 혼돈에 빠져있다. : 자연적 과정으로 다양한 행성들이 만들어졌다? (Planetary formation theory in chaos)
9. 우주 먼지에서 새로운 행성이 형성되고 있는가? (A New Planet from Cosmic Dust?)
10. 행성 형성 이론과 모순되는 또 하나의 발견 : 작은 별 주위에 거대한 행성이 존재하고 있었다. (Giant Planet Sends Planetologists Scrambling)
11. 행성 자기장의 형성 이론과 모순되는 관측들 (Anomalies in Planetary Magnetic Fields)
12. 행성들은 초신성 폭발의 충격파로 형성됐는가? : 여러 가정들에 기초한 모델링이 사실처럼 말해지고 있다. (Protoplanetary Disc Model Falls Flat)
13. 달의 형성에 관한 충돌가설이 기각됐다. (Lunar formation—collision theory fails)
14. 거대 블랙홀은 은하 형성 이론을 붕괴시키고 있다. (Massive Black Hole Disrupts Galaxy Formation Theories)
15. 행성들의 자연적 형성은 지극히 어렵다. (The naturalistic formation of planets exceedingly difficult)
16. 지구의 중원소들은 초신성에서 왔는가? : 무거운 원소들의 기원은 신념의 문제이다. (Did Heavy Elements Come from Supernovas?)
17. 초기 지구에 ‘후기 대폭격기’는 없었다! (Late Heavy Bombardment Myth Is Dying)
18. 초기 지구는 평탄하며 물로 뒤덮여 있었다? (Early Earth Was Flat and Ocean-Covered, Secular Scientists Claim)
19. 지구의 물은 처음부터 있었다. : 바다의 기원에 관한 소행성 운반 이론의 증발 (Secular Ocean Theory Evaporates)
20. 초기 지구는 물을 가진 채로 시작했다고 새로운 연구는 주장하고 있었다. (New Earth Ocean Theory Is All Wet)
21. 사람이 거주하도록 창조된 지구 : 지구 행성의 놀라운 설계 특징 (Created to be inhabited, Amazing design features in planet Earth)
22. 북극광(오로라)은 지구가 보호되도록 설계된 것임을 보여준다. (Northern Lights Display Earth's Designed Protection)
23. 지구의 크기는 생명체가 존재하기 위한 좁은 범위 내에 있다. (Earth Size Gives Life Edge)
24. 지구는 매우 특별한 행성이다. (Love Your Planet)
 
 
놀라운 기능의 피부에 감사하라. (Be Thankful for Skin)
새로운 지질학적 사건은 대홍수를 가리키는 것처럼 들린다. (New Ge...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자연선택이 진화의 증거가 될 수...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생물의 진화론적 기원이 불가능한...
창세기 사건들과 관련된 족장들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