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지을 새 하늘과 새 땅이 내 앞에 항상 있을 것 같이 너희 자손과 너희 이름이 항상 있으리라 [이사야 66:22]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창세기 HOME > 자료실 > 창세기
사해 침전물 코어는 창세기를 확증한다.
(Dead Sea Sediment Core Confirms Genesis)
Brian Thomas

   염해(Salt Sea)라 불리는 이스라엘의 사해(Dead Sea)는 해수면 보다 300m나 낮다. 사해는 성경에 기록된 어떤 고대 사건이 일어났던 장소이다. 일부 과학자들은 그 호수는 너무 염분이 많아서 마른 적이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러한 극단적인 염분 농도는 모든 물의 증발을 막아주었을 것이라고 추정하기 때문이다. 이제 사해 깊은 곳을 굴착하여 얻은 퇴적물 코어는 그들이 틀렸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Science NOW(2011. 12. 7) 지는 사해심부 굴착프로젝트(Dead Sea Deep Drilling Project)에서 235m 깊이에서 채취한 코어 시료는 그 지역 대부분이 말랐던 시기에 ‘해변 퇴적층 같은’ 자갈층(layer of pebbles)을 나타냈다고 보도했다.[1]

성경 기록에 의하면 BC 2000 경에 오늘날의 사해는 아마도 근처의 타락한 소돔성 사람들이 농경지로 사용하던 평지였던 것으로 보인다. 창세기 14장에 최초로 그 계곡의 이름이 등장한다. 아브라함(아브람으로 불리던)의 시기 동안에 그곳은 싯딤 골짜기(the vale of Siddim)로 불렸었다. ”이들이 다 싯딤 골짜기 곧 지금의 염해에 모였더라”(창 14:3). 따라서 그 지역은 골짜기, 또는 계곡이었다. 그러나 아브라함 이후 4백여 년이 지나 창세기가 모세에 의해 편집되어 쓰여질 시기에는 염해라는 이름이 다시 생겨나 있었다.

‘생생하게 다가오는 성경(The Bible Comes Alive)’이라는 책에서 고고학자인 클리포드 윌슨(Clifford Wilson)은 ”곧 지금의 염해에”라는 구절은 아마도 후에 편집 시 추가되었을 것이라고 기술하고 있었다 :

”유대 사람들이 기록된 말씀을 존중했고, 그것을 변경시키는 것을 이례적인 일로 생각했다. 그래서 그들은 적절한 편집 노트를 단순히 추가했다. 이 경우에 싯딤 골짜기는 염해가 되었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3]

연구자들은 많은 폭풍들과 소금과 진흙의 계절적 퇴적층 아래 층에 대한 굴착 코어에서 염해의 존재 이전에, 즉 소돔과 고모라(Sodom and Gomorrah)의 파괴 이전에 한 시기를 나타낼 수 있는 자갈들을 발견했던 것이다. 사해가 한때 마른 육지였다는 것을 입증한 이러한 연구는 성경이 진실된 역사적 기록이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References

1.Gramling, C. Dead Sea Dried Up in Past. Science NOW. Posted on news.sciencemag.org December 7, 2011, accessed December 16, 2011.
2.Genesis 14:2-3.
3.Wilson, C.1997. The Bible Comes Alive. Green Forest, AR: New Leaf Press, 93.

출처 : ICR News, 2012. 1. 4.
URL : http://www.icr.org/article/dead-sea-sediment-core-confirms-genesis/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소돔과 고모라의 재발견 (Sodom and Gomorrah Rediscovered)
2. 소돔과 고모라가 불과 유황으로 멸망되었다는 어떤 증거가 있는가? (Is there any evidence for the Biblical story of Sodom and Gomorrah's destruction by fire and brimstone (sulfur)?)
3. 성경 밖의 기록에서 성경 사건들에 대한 어떤 확증이 있는가? (Is there any confirmation of Biblical events from written sources outside the Bible?)
4. 고고학은 여러 종교 경전들 가운데서, 성경이 신뢰할 수 있는 유일한 것임을 입증하였는가? (How does archaeology conclusively demonstrate the Bible to be reliable and unique among all the holy books of world religions?)
5. 창세기와 축축했던 사하라 (Genesis and a 'Wet' Sahara)
6. 솔로몬 왕의 구리광산에 대한 증거 (More Evidence of King Solomon's Copper Mine)
7. 솔로몬 왕이 건설했을 가능성이 있는 성벽이 예루살렘에서 발견되었다. (Solomonic Wall in Jerusalem Announced)
8. 예수님의 고향 마을이 발굴되었다. (Hometown of Jesus Was Real)
9. 블레셋 신전을 무너뜨린 삼손 이야기에 대한 고고학적 증거. (Does archaeology shed any light on the story of Samson pulling down a Philistine temple?)
10. 성경 속 이름의 인장이 예루살렘에서 발견되었다. : 느헤미야에 기록된 데마의 인장은 성경의 고고학적 정확성을 입증하였다. (Bible Name Found on Jerusalem Artifact)
11. 느헤미야의 성벽이 발견되었다. (Nehemiah’s Wall Found) 
12. 왕비 이세벨의 고대 인장이 발견되었다. (Ancient Seal Belonged To Queen Jezebel)
13. 바빌로니아 점토판에 성경 속 인물이 언급되어 있었다. 느부갓네살 왕의 환관장 살스김의 이름이 새겨진 점토판의 발견 (Archaeology : Babylonian Clay Tablet Mentions Biblical Name)
14.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인에 의하면 여리고성의 벽은 정말로 무너져 내렸다 (The walls of Jericho)
15. 다윗과 솔로몬의 역사적 사실성! : 최근 고고학적 발견들은 성경의 기록이 사실임을 계속 입증하고 있다. (False History—'out with David and Solomon!')
 
 
지구의 귀금속과 보석들은 어디에서 왔는가? (Archive Classic: W...
창조 영상물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Free Creation Films Ea...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자연선택이 진화의 증거가 될 수...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생물의 진화론적 기원이 불가능한...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창세기 사건들과 관련된 족장들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