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호와 너희의 거룩한 자요 이스라엘의 창조자요 너희 왕이니라 [사 43:15]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생명의 신비 HOME > 자료실 > 생명의 신비
바이러스는 창조된 것인가, 진화된 것인가?
(Were Viruses Created or Evolved?)
Brian Thomas

    바이러스(viruses)는 나쁜 평판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스스로 복제할 수 있고, 때로는 그들이 기생하는 생물체에 질병을 일으키는, 극도로 작은, 잘 설계된 기계들이다. 레트로바이러스(retrovirus)라 불리는 한 부류는 그들 자신의 바이러스 암호를 숙주 세포의 DNA 안으로 접합시킬 수 있는 기계장치를 장착하고 있었다.

레트로바이러스는 진화론적 과거로부터 남겨진 유전적 유물로서 말해져 왔다. 그러나 레트로바이러스는 어떻게 기원했는가?

Science 지에 게재된 한 논문은 어떻게 한 레트로바이러스가 탄생했는지를 보여주고 있었다. 연구원들은 '프로바이러스(proviruses)'라 불리는 두 DNA 염기서열이 재조합(recombination)을 통하여 함께 모아졌을 때, XMRV라 불리는 레트로바이러스가 형성되었다는 것을 발견했다.[1] 이것은 부모 세포로부터 유전 물질이 후손에서 유전자들의 새로운 조합으로 재배열될 때인 생식자(gamete) 발달 동안에 발생한다. 이것은 더 많은 유전적 다양성을 발생시킨다.

연구의 저자들은 썼다. ”XMRV는 독특한 재조합 사건의 결과로 발생되었다는 것이 우리의 결론이다.”[1]

다른 (또는 모든) 바이러스들도 동물 유전체(genomes) 안에 이미 존재했던 독특한 DNA 염기서열의 재조합에 의해서 이 세계에 생겨난 것일까? 아마도 하나님은 창조주간 동안에 식물과 동물의 필수적인 부품으로 바이러스를 만드셨을 것이다.

만약 그렇다면, 하나님은 바이러스들을 질병을 일으키는 병원체로 창조하지 않으셨음이 확실하다. 창조를 다 마치시고 하나님은 피조물들을 보시고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very good)고 선포하셨다.[2] 그러나 다른 많은 피조물들처럼 원래 목적은 뒤틀어졌다. 왜냐하면 인류의 범죄함으로 인하여 피조물도 썩어짐으로 고통을 겪게 되었기 때문이다.[3] 예를 들어, 하나님은 식물을 먹도록 동물에 송곳니를 장착시키셨으나, 많은 동물들이 초식을 포기하고 육식을 하는 데에 긴 송곳니를 사용하게 되었다.[4]

하나님이 수명 증진 유전정보를 한 세포에서 다른 세포로 전달하기 위해서, 작은 로봇으로 바이러스를 만드셨을 가능성이 있다.[5] 인류의 타락 이후 어떤 시점에서, 이것이 어긋나고, 실패하기 시작했을 것이다.

이 연구의 또 다른 의미는 인간-침팬지 조상에 관한 진화론적 주장과 관계된 것이다. 인간과 침팬지는 레트로바이러스와 같은 어떤 DNA 염기서열을 공유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진화론자들은 침팬지와 인간을 발생시킨 조상 개체군의 레트로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이것이 기원됐을 것이라고 추정해왔다.[6]

그러나 이 가정은 침팬지와 인간이 분기되고 6백만 년이 흘렀다고 추정하는 사실을 무시하고 있다. 이러한 오랜 기간이 지난 후에 쓸모없는 레트로바이러스 DNA는 인식할 수 없을 정도로 돌연변이가 일어났을 것이다. 또한 진화론은 바이러스가 먼저 출현했다고 가정하고 있다. 그러나 Science 지 연구는 동물 DNA가 먼저 있었고, 레트로바이러스를 생겨났다는 것을 입증했다

또한 그 발견은 레트로바이러스가 되기 위해 조합된 프로바이러스 DNA 염기서열은 재조합을 수행하는 세포 기계들에 의해서 연결될 수 있는 염색체 위의 장소에만 정확하게 위치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침팬지와 인간에서 공유된 레트로바이러스 감염으로 나타나는 것은 그들의 유전체 내의 프로바이러스(원래는 좋은 유사한 목적을 위해 만들어졌으나 후에 재조합에 의해서 활성화된)로부터 올 수 있었다.

이 연구는 레트로바이러스(심지어 유전체 내에서 발견되는 레트로바이러스같은 DNA 염기서열)가​진화에 의해서 생겨난 것이 아니라, 유전적 기능을 위해 창조되어 시작되었다는 개념과 일치한다.


References

1. Paprotka, T. et al. 2011. Recombinant Origin of the Retrovirus XMRV. Science. 333 (6038): 97-101.
2. Genesis 1:31.
3. Romans 8:21-22.
4. Criswell, D. 2009. Predation Did Not Come from Evolution. Acts & Facts. 38 (3): 9. 
5. Indeed, viral machinery is exploited by man for gene therapy. If man can use viruses to accomplish a good purpose, then so can God.
6. Thomas, B. 2010. Evolution's Best Argument Has Become Its Worst Nightmare. Acts & Facts. 39 (3): 16-17.

 

 

출처 : ICR News, 2011. 9. 2.
URL : http://www.icr.org/article/were-viruses-created-or-evolved/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신종플루의 바이러스는 진화하고 있는 중인가? (Is the H1N1 Flu Evolving?)
2. 성경과 구제역바이러스
3. 빠른 변화를 초래했다는 진화가 나무늘보 바이러스에서는 느린 변화를 일으켰는가? (Did Evolution Cause Rapid Changes or Just the Opposite in Sloth Virus?)
4. 바이러스도 분자 모터들을 가지고 있었다. (Virus Motors Impossible for Evolution)
5. 바이러스의 진화는 인류에 도움이 되는가? (Virus “evolution” benefits mankind?)
6. 병균과 독물들도 치료에 사용될 수 있다 (Germs and Venoms Can Heal)
7. 회의론자들의 도전 : 사랑의 하나님은 왜 킬러 해파리를 창조하셨는가? (Skeptics challenge : a ‘God of love’ created a killer jellyfish?)
8. 창조, 타락, 그리고 콜레라 (Creation, Corruption, and Cholera)
9. 보톡스 : 독물도 치료약이 될 수 있다. (Botox : Toxin Becomes Treatment)
10. 고기를 먹지 않는 사자 : 육식동물도 채식으로 살아갈 수 있음을 보여주는 한 사례 (The lion that wouldn't eat meat)
11. 호랑이와 돼지가...함께? (Tigers and pigs … together?)
12. 전갈 독... 하나님께 감사? (Thank God for. . . Scorpion Venom?)
 
 
더 많은 화석 숲이 남극에서 발견되었다. (More Fossil Forests F...
진화론적 지질학 이론들은 쉽게 번복되고 있다. : 스트로마톨라이트...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리뷰>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