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가 어떻게 행할 것을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없는 자 같이 말고 오직 지혜있는 자 같이하여 [엡 5:15]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진화론의 거짓을 폭로합니다. HOME > 자료실 > 주제별
진화가 진화를 증거하고 있다!
: 순환논법의 또 하나의 사례
(Evidently, Evolution Proves Evolution!)
Brian Thomas

   최근의 한 보고는 진화론자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순환논법(circular reasoning)을 잘 보여주고 있다. 즉, 진화가 사실일 것이라는 가정(assumptions)이 진화를 지지하는 논거로 사용되어있는 것이다. 2008년 6월 13일 Physorg.com는 최근 단백질에 관한 연구를 이렇게 기술하고 있었다 :

”IgY(immunoglobulin Y)라고 불리는 닭의 항체(antibody)는 사람의 항체인 IgE와 매우 유사하게 보인다. 사람의 항체인 IgE는 알러지 반응(allergic reactions)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람은 또한 침입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들을 파괴하는 것을 돕는 IgG 라고 불리는 (IgE와 매우 닮은) 항체를 가지고 있다. 과학자들은 IgE와 IgG 둘 다 대략 1억6천만년 전 포유동물들에도 존재했었음을 알게 되었다. 왜냐하면 최근에 조사된 오리너구리(platypus) 게놈에서 이것에 상응하는 유전자들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닭에서는 IgG에 상응하는 것이 없고, IgY가 양쪽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1]

Physorg 보도는 항체들과 면역반응에 대한 기술 없이, 어떤 항체들은 1억6천만년 전에 존재했었음을 과학자들이 ”알게 되었다”고 보도하고 있었다. 어떻게 그들은 이것을 알았을까? 그들의 지식은 다음과 같은 것에 바탕을 둔 것이다 :

과학자들은 수억 수천만 년의 진화를 가정하고 있기 때문에, IgE와 IgG가 1억6천만년 전에 포유동물들에서 존재했었음을 그냥 알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들은 고통스럽게 순환논법을 사용하고 있는 중이다.
 
창세기의 창조 설명은 면역계의 발달에 대해서 반복되어야 하고 관측되어야하는 과학(science)과 모순이 없는 하나의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동물들은 완전히 기능을 하는 완전한 형태로 창조되었기 때문에, 닭의 면역계는 창조주간 5일째에 그리고 오리너구리의 면역계는 6일째에 완전히 구축되었을 것이다. 시토크롬 C와 다른 단백질(효소)들처럼 항체도 다양한 창조물들 중에 존재하게 되었다. 왜냐하면 공통조상이라는 것은 없었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에 의해서 생물들은 종류대로 창조되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면역계는 과도기적인 전이형태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 모델이 예측하는 것처럼 완전히 발달된 형태로 관측되고 있다.[3] 면역 기능은 창조된 종류대로, 즉 오리너구리, 닭, 또는 사람 등에서 완벽하게 작동하고 있는 것이다.


References

1. Ancient Antibody Molecule Offers Clues to How Humans Evolved Allergies. Physorg.com. Posted June 13, 2008, accessed June 16, 2008.
2. Morris, H. 1977. Circular Reasoning in Evolutionary Biology. Acts & Facts. 6 (6).
3. Sherwin, F. 2002. The Big Bang…in Immunology. Acts & Facts. 31 (4).

 

출처 : ICR News
URL : http://www.icr.org/article/3927/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면역계는 초기부터 출현했다. (Immune System Appeared Early)
2. 식물들도 면역계를 가지고 있었다. (Plants Have an Immune System, Too)
3. 투구게는 이티를 만나는가? : 5억년 동안 동일한 투구게의 면역계는 원시적인가? (Horseshoe crab meets ET?)
4. 면역 시스템 (Immune Systems)
5. 화석과 암석들 : 순환논법 (Fossils And Rocks : Circular Reasoning)
6. 진화론은 순환논리 (circular reasoning)
7. 화석 판단의 돌변 : 화석의 연대 결정은 순환논법이다 (Fossil flip-flop)
8. 진화론자들의 가르침, 신념 그리고 노력들 9 : 지질학적 시간표와 순환논리
9. 방사성 연대측정과 순환논법 (Radiogenic Dating and Circular Logic)
10. 순환논리에 일부 근거한 중생대말 공룡들의 멸종 (End-Mesozoic extinction of dinosaurs partly based on)
11. 오리너구리 게놈은 진화론자들을 놀라게 한다. (Platypus Genome Surprises Evolutionists)
12. 진화론자들을 기절시킨 오리너구리 화석 : 1억1천2백만 년(?) 전까지 거슬러 올라간 단공류의 출현 (Early Platypus Stuns Evolutionists)
13. 오리너구리는 공룡들과 함께 살았다. (Platypus Much Older Than Thought, Lived with Dinos)
14. 가시두더지 수수께끼... 그리고 오리너구리 퍼즐 (The echidna enigma ... and the platypus puzzle)
15. 바닷물에 사는 오리너구리의 놀라움! (Saltwater platypus surprise!)
 
 
폐기되고 있는 운석공 연대추정 이론에 또 다른 타격 : 번개도 충...
우스꽝스러운 고래의 진화 이야기 : 바다에서 육지로, 다시 육지에...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우주 모든 곳에 암흑물질을 가정...
방사성동위원소 '연대측정'의 모...
진화론의 확산과 지구 나이의 변...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