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의 베풀어 두신 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 사람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권고하시나이까 [시편 8:3,4]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노아의 홍수 HOME > 자료실 > 노아의 홍수
후알라파이 사람들의 홍수 전설
(The Hualapai and the Flood)
William A. Hoesch

   45일 동안 비가 내렸고 전 지구가 물에 잠겼다. 스피릿 산(Spirit Mountain) 꼭대기에 있는 한 노인(old man)을 제외하고 모든 인류가 멸망했다. 여러 날이 지나갔고, 비둘기(dove)가 그에게로 양의 뿔(ram's horn)을 땅에 던지라는 창조주의 지시를 가져왔다. 노인은 순종했고 물은 물러갔다. 그는 비둘기를 네 번째 보냈고, 비둘기가 그 부리에 신선한 풀을 가지고 돌아왔을 때 그는 땅이 마른 것에 기뻐했다.

노인이 죽었을 때, 창조주는 ”동생과 형”을 만들었다. 한 꿈에 순종하여, 그 둘은 지팡이(canes)들을 문지르고, 깨끗이 닦고, 진열했다. 다음날 새벽이 되기 전에 그 지팡이들은 수가 아주 많아졌고, 형의 것이 그것들을 지배했고, 그것은 좋았다. 그가 죽었을 때, 동생은 사촌 코요테(Cousin Coyote)에게 멀리 있는 불씨로부터 화장을 위해 불을 가져오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코요테는 불순종했고, 그 없이 불이 붙기 시작하는 것을 뒤에서 바라볼 뿐이었다. 코요테는 장작 뒤로 돌진하여 불길에 도달하고, 형의 심장을 강탈하여 이빨에 단단히 물고 달아났다. (오늘날까지 코요테는 배반의 표시로 뒤집힌 추한 입을 가지고 있다.)

이 행동에 의해서 땅은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나빠졌고, 동생은 사람들을 이끌고 물을 건너 동쪽 새 땅으로 갔다. 곧 사람들이 너무 많아졌고, 동생인 족장은 사람들을 세 개 큰 그룹으로, 즉 나바조(Navajo), 모하비(Mojave), 후알라파이(Hualapai)로 나누었다.

이것은 미국 아리조나주 북서부의 후알라파이 인디언(Hualapai Indians)들의 홍수 이야기이다.[1] 수많은 홍수 전설들처럼, 수 세기동안 명백하게 구전으로 전승되어 왔다. 후알라파이 인디언들의 홍수 이야기는 캘리포니아 콜로라도 강 근처의 데이비스 댐(Davis Dam) 지역에 있는 스피릿 산 측면에 새겨져 있는 암벽화(petroglyphs, 홍수 물을 건너 동생 족장을 포함한 8명을 실어 나른 큰 배가 새겨져 있는)의 내용과 일치한다. 그랜드 캐년 서쪽 끝에 있는 후알라파이 지역에서 전 지구적 홍수에 대한 일부 섬세한 암석지층 증거들이 발견되었다. 그 지역에서는 후알라파이 사람들의 친절한 협조로, ICR 지질학자들에 의한 연구가 과거 10년 동안 수행되어왔었다. 이 지역에서 민요, 바위, 암각화 등은 한 번의 전 지구적 홍수와 일치한다.

분명히 비둘기, 45일 동안의 비, 구조선을 탄 8명의 사람들, 동물의 모습조차 변형시킨 타락 등은 성경 이야기와 매우 흡사하다. 누군가는 성경 이야기를 변형시킨 것이 아닐까 의심할 수도 있으나, 그것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이유들로 인하여 아니다 :

1)그 이야기는 초기 기독교인들이 영향을 주었던 시점보다 최소한 150년 전의 이야기이다.

2)후알라파이 사람들은 몹시 자존심이 있어서, 종교를 포함한 백인들의 풍습을 거의 대부분 기피한다.

3)그것은 고대(절대적 연대가 측정될 수는 없지만)의 것으로 알려진 암각화들과 일치한다. 그러므로 그 이야기는 믿을 만한 것으로 보인다.

”우주와 그 가운데 있는 만유를 지으신 신께서는....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거하게 하시고 저희의 연대를 정하시며 거주의 경계를 한하셨으니 이는 사람으로 하나님을 혹 더듬어 찾아 발견케 하려 하심이로되 그는 우리 각 사람에게서 멀리 떠나 계시지 아니하도다” (사도행전 17:24-27).

예수님은 백인이 아니셨으며, 또한 백인의 종교에서만 발견되시는 분이 아니시다. 하나님은 후알라파이 사람들을 사랑하셨고, 이것을 증명하시기 위해 아들을 이 땅에 보내셨다.  이것은 창세기에서 시작되었던 하나의 러브 스토리이고, 현대 후알라파이 사람들도 창세기에 기록된 사건들에 대한 기억을 잊지 않고 있었던 것이다.

[1]. Paraphrased by the author, based on the story in the following publication: Talieje, Paul. 1984. Wikahme. In Hinton, Leanne and Lucille Watahomigi (eds.), Spirit Mountain: An Anthology of Yuman Story and Song. Tucson, AZ: Sun Tracks and the University of Arizona Press, 15-42.

* Mr. Hoesch is Research Assistant in Geology.


*참조 : 700+ Flood Legends, Stories, Myths From Every Tribe in the World
http://powerpointparadise.com/blog/2015/10/flood-stories-from-around-the-world/




URL : http://www.icr.org/article/3622/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그랜드 캐년의 전설 (Grand Canyon Legend) : 그랜드 캐년 협곡에 살고 있는 하바수파이 인디언들의 전설
2. 비아미 족의 전설들 (The BIAMI Legends) : 파푸아 뉴기니 식인종족에게 전해져 온 창조와 홍수 이야기
3. 세계 곳곳의 홍수 전설들 (Flood legends from around the world)
4. 대홍수에 의한 격변의 증거 : 여러 민족의 전설과 세계 도처에 남아있는 대홍수의 흔적
5. 세계의 홍수 전설
6. 묘족(苗族)에게 전승되어온 창조(創造) 이야기
7. 크리스천들은 왜 한 번의 전 지구적인 대홍수를 믿어야 하는가? (Why Christians Should Believe in a Global Flood)
8. 노아 홍수의 영향 (The Effects Of The Flood)
9. 창세기 홍수 (The Genesis Flood) : 사용된 8 개의 주요한 단어들에 대한 집중 분석
10. <리뷰> 노아의 16명의 손자 : 고대의 지명과 민족들의 이름 속에 남아있다. (The Sixteen Grandsons of Noah)
11. 중국의 ‘알려지지 않은’ 신에 대한 기원 : 고대 상형문자인 한자 속에 나타나있는 성경 (The Original 'Unknown' God of China : An Ancient pictogram script points to the Bible)
12. 내츄럴 브릿지 국립 기념물의 공룡 암각화들 (Dinosaur Petroglyphs at Natural Bridges National Monument)
13. 유타 주에 익룡과 거인의 암벽화 (The Pterosaur & Giant Human Pictographs in Utah)
14. 아나사지 인디언들은 공룡과 함께 살았는가? : 암벽에 그려져 있는 브론토사우르스 (Did Anasazi Indians live with Dinosaurs?)
 
 
방사성탄소 연대는 전 지구적으로 일정하지 않았다. : 방사성탄소 연...
계속되는 어리석은 진화 이야기들. 생명의 기원 : 무지의 분야 (I...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리뷰>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