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마다 지은 이가 있으니 만물을 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라 [히브리서 3:4]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화석 순환논법 HOME > 자료실 > 화석 순환논법
오리너구리는 공룡들과 함께 살았다.
(Platypus Much Older Than Thought, Lived with Dinos)
AiG News

   포유류로서 오리 같은 주둥이를 가진 오리너구리(duck-billed platypus)는 공룡 시대에도 잘 살고 있었다. 이것은 창조론자들이 늘 말해왔던 것이지만, 이제 진화론자들도 동의하고 있다. (National Geographic News, 2008. 1. 22)

K-T 멸종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오리너구리 화석에 대한 한 새로운 연구는 이전에 알고 있던 것보다 훨씬 이전 시기부터 오리너구리와 공룡들이 함께 나란히 살고 있었다는 것이다. National Geographic News는 새로운 결론이 어떻게 내려졌는지 설명하고 있었다 :  

오리너구리와 가까운 진화론적 친척들인 4 종의 바늘두더지(echidna, 가시두더지)들은 과거 1천7백만년에서 6천5백만년 사이의 어떤 시기에 한 공통조상으로부터 분기되었다고 생각해왔었다.... 가장 초기의 단공류(monotreme)로 알려진 테이노로포스(Teinolophos)의 턱뼈(jawbone)에 대한 X-ray 분석을 수행한 과학자들에 의하면, 오리너구리와 바늘두더지의 먼 조상이 되는 것으로 믿어졌던 테이노로포스 화석 종은 사실상 초기 오리너구리에 속하는 것이었다. 이 발견은 그 화석의 발굴 연대인 적어도 1억1천2백만 년보다 더 이전 시기에 이 두 동물이 분기되었어야만 함을 의미하는 것이다.... 이것은 6천5백만 년 전 공룡들의 대대적인 멸종을 일으켰던 K-T 경계(K-T boundary)를 지나 훨씬 더 뒤로 오리너구리의 출현 시기를 끌어 내리는 것으로서, 이제 오리너구리는 어떠한 문제도 없이 그 경계를 통과했었던 것처럼 보인다.

연구의 핵심은 오리너구리 두개골의 중앙부를 관통하고 있는 그리고 먼 조상에서도 발견되었던 넓은 관(broad canal)이었다. 이제 그 관은 오리너구리에서도 발견되었기 때문에, 먼 조상은 한 마리의 오리너구리로 간주된다는 것이다. 이제 주장되는 오리너구리와 바늘두더지의 공통 조상은 더 먼 과거로 밀려 내려가게 되었다. 왜냐하면 이 두 추정되는 진화론적 가지들을 연결해주는 다른 어떤 화석도 없기 때문이다.

텍사스 대학의 티모디 로웨(Timothy Rowe)가 이끄는 국제 연구팀은 고해상도로 내부구조들을 촬영할 수 있는 특별하게 변형한 CT 스캐너를 사용하여 호주 남동부에서 발견된 1억1250만년~1억2200만년 전의 테이노로포스의 턱뼈를 촬영하였다. 과학자들은 수중 먹이를 발견하기 위한 전기감지 주둥이(electro-sensitive bill)를 포함하여 현대 오리너구리에 독특한 특징들로 여겨졌던 발달된 모습들을 테이노로포스가 이미 가지고 있었음을 발견하였다.

그러나 이 시나리오의 몇몇 문제점들을 제시하며, 캔버라에 있는 호주국립대학의 매트 필립(Matt Phillips)은 새로운 발견에 대한 대안적인 설명을 제안하였다. 그것은 초기 오리너구리와 바늘두더지의 조상은 넓은 턱 관을 가졌었는데, 이 특징은 오리너구리에서는 유지되었으나, 연이은 바늘두더지 진화 동안에는 감소되었다는 것이다. 이렇게 쉽게 뒤바꿔지는 진화 모델의 유연성(plasticity)을 보면서, 사람들은 언제나 진정한 진화 시간표를 진화론자들로부터 들을 수 있을 것인지 궁금해 하는 것이다. 이 연구는 2008. 1. 29일자 Proceedings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s 저널에 게재되었다.[1]

[1] Timothy Rowe etc., The oldest platypus and its bearing on divergence timing of the platypus and echidna clades. PNAS, vol. 105, no. 4, p. 1238-1242, January 29, 2008. http://www.pnas.org/cgi/content/abstract/105/4/1238

 

출처 : AiG News, 2008. 1. 26.
URL : http://www.answersingenesis.org/articles/2008/01/26/news-to-note-01262008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진화론자들을 기절시킨 오리너구리 화석 : 1억1천2백만 년(?) 전까지 거슬러 올라간 단공류의 출현 (Early Platypus Stuns Evolutionists)
2. 가시두더지 수수께끼... 그리고 오리너구리 퍼즐 (The echidna enigma ... and the platypus puzzle)
3. [창조의 신비 (18)] 오리너구리의 비밀… 절묘한 기능 갖춘 ‘움직이는 동물원’
4. 바닷물에 사는 오리너구리의 놀라움! (Saltwater platypus surprise!)
5. 중간형태로 주장되는 화석들 : 말, 시조새, 오리너구리, 세이모리아, 익테오스테가
6. 쥐라기의 비버 : 1억6400만 년(?) 전 지층에서 발견된 수중 포유류 비버는 포유류의 역사를 새로 쓰면서 '살아있는 화석'이 되었다! (Jurassic 'Beaver' Raises Fur)
7. 이 오소리는 아침 식사로 공룡을 먹었다 (This Badger Ate Dinosaurs for Breakfast)
8. 공룡들의 공원에서 발견된 어리석은 오리 (Daffy Duck Found in Dino Park)
 
 
지구의 귀금속과 보석들은 어디에서 왔는가? (Archive Classic: W...
창조 영상물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Free Creation Films Ea...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자연선택이 진화의 증거가 될 수...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생물의 진화론적 기원이 불가능한...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창세기 사건들과 관련된 족장들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