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구속자요 모태에서 너를 조성한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는 만물을 지은 여호와라 나와 함께한 자 없이 홀로 하늘을 폈으며 땅을 베풀었고 [이사야 44:24]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창조진화 토론 HOME > 자료실 > 창조진화 토론
컴퓨터가 보여주는 진화론의 정보 문제
(Creation’s amazing computer)
Chris Tingle

    가령 비늘(scales)로부터 깃털(feathers)이 되었다는 것과 같이, 어떤 생물학적 구조가 다른 구조로부터 진화되었다는 진화론적인 믿음에는 하나의 문제가 생겨난다. 그러한 변화를 일으킨 ‘정보(information)’는 도대체 어디서 왔는가? 하는 것이다. 이 문제의 심각성은 컴퓨터를 사용하여 설명될 수 있다.

컴퓨터의 두 가지 주요한 구성물은 하드웨어(hardware)와 소프트웨어(software)이다. 컴퓨터의 하드웨어는 본체, 키보드, 스크린, 전선, 마우스, 디스켓, 기타 만져질 수 있는 부분들이다. 이에 비해 소프트웨어는 컴퓨터를 사용해서 원하는 작업, 또는 일련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들의 모음이다. 

소프트웨어는 음악 카셋트 테이프처럼 디스켓 또는 CD에 기록된다. 자기 표면에 기록된 소프트웨어이건 아니건 간에, 어떤 패턴이 디스켓 위에 존재한다. 이러한 패턴을 만드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어떤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컴퓨터를 의미있게 만드는 것이다. 

공 디스켓과 소프트웨어가 들어있는 디스켓 사이의 차이는 무엇인가? 그리고 공테이프와 음악이 녹음되어있는 테이프 사이에 차이는 무엇인가? 이 두 가지는 물리적으로, 그리고 화학적으로 같다. 차이는 단지 정보이다. 소프트웨어를 디스켓에 쓰기 위해서, 우리는 이들 패턴들을 조정하는 방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야만 한다.

자연에서도 같은 기본적인 요소들을 보게 된다. 동물들의 몸을 구성하는 살, 혈액, 뼈, 그리고 나무를 구성하고 있는 잎, 가지, 뿌리 등과 같은 하드웨어들이 있다. 소프트웨어는 생물체의 이러한 기본 벽돌들을 잘 정렬시켜 살아있는 생물체가 되도록 하는 정보이다.

이것이 생물 진화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정보 문제이다. 우리들은 어떤 구조가 다른 구조로부터, 예를 들어 비늘이 깃털로, 아가미가 폐로, 지느러미가 발로 진화되었다는 것을 믿으라고 요청되고 있다. 자 그러면 비늘과 깃털(서로 대체되었다는 두 구조)을 살펴보자. 여기에는 세 가지 요소가 있다

1. 비늘을 만들기 위해 유전적으로 암호화 된 정보.
2. 깃털을 만들기 위해 유전적으로 암호화 된 정보.
3. 생식, 성장, 복구를 통해 유전 정보들을 처리하는 정보.

여기에 문제가 있다. 1과 2의 정보는 다르다. 1의 정보는 2의 아류가 아니고, 2의 정보는 1의 아류가 아니다. 1에 들어있는 정보와 2에 들어있는 정보는 완전히 다르다. 그러나 3에 들어있는 정보, 즉 유전 정보들을 처리하는 정보는 1의 정보로부터 2의 정보로 변화되는 데에 필요한 정보들을 포함하지 않고 있다. 3의 과정은 1의 자료 또는 2의 자료들에 의해서 충실하게 일어나는 재생과정이다.

컴퓨터 산업에서 무작위적인 변이(random mutations)들은 결코 좋은 일이 아니라는 것을 우리들은 잘 알고 있다. 많은 점검 시스템들이 그러한 시스템 오류를 교정하기 위해서 만들어지고 있다. 컴퓨터에서 이러한 시스템 오류가 일어난다면, ”귀여운 미키 마우스 손목시계” 라고 쓰여져야 할 것이 '궝ㅎ사믾컻ㅅ탗ㅊ손”와 같이 쓰여질 수 있다. 그러나 결코 그 글자가 ”선이 없는 고성능 전동 드릴”로 쓰여질 수는 없다. 그 프로그램은 결코 자료를 변화시키지 않을 것이다. 컴퓨터는 자기 스스로 자료들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단지 의미가 없는 쓰레기 자료만을 만들 것이다. 의미가 있는 정보는 오직 지적인 근원에 의해서 정보가 추가될 때에만 생겨날 수 있는 것이다.

같은 방식으로, 살아있는 생물체의 유전 프로그램은 유전 자료들을 변화시키지 않는다. 최초의 패턴이 정확하게 복사되는 것은 매우 신뢰할만한 것임을 우리는 경험을 통해서 잘 알고 있다. 무작위적인 돌연변이는 오직 유전 자료들에 혼란과 오류만을 야기 시킨다. 그것은 결코 새로운 형태의 정보를 창조하지 않는다. 깃털을 만드는 유전 정보와 비늘을 만드는 유전 정보가 다른 것은, ”귀여운 미키 마우스 손목시계”가 ”선이 없는 고성능 전동 드릴”과 다른 것처럼 다르다. ”선이 없는 고성능 전동 드릴”은 더 고등한 형태로 진화된 것이 아니다.

자연선택(natural selection)도 또한 유전 자료들을 변화시키지 못한다. 그것은 단순히 같은 자료들의 서로 다른 강조나 재배치를 초래할 뿐이다.

요약하면, 정보 문제는 진화론의 허구성을 나타내는 가장 핵심적인 문제이다. 당신은 종들의 유사성, 전이 형태들, 자연선택 등과 같은 당신이 좋아하는 모든 것들에 대해서 논할 수 있다. 그러나 변화 메커니즘에서 가장 근본적인 요소는 놓치고 있다. 그것은 새로운 정보(new information)의 추가는 지적인 근원(intelligent source)에 의해서만 올 수 있다는 것이다. 최초에 정보를 제공한 창조자가 있었음에 틀림없다. 그리고 진화론자들이 우리가 믿기를 바라는 그러한 구체적인 변화들이 실제로 일어났었다면, 요구되는 정보들은 그들이 존재를 거부하고 있는 창조주로부터 왔어야만 한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세기 1:1).

컴퓨터 프로그램들은 저절로 우연히 생겨나지 않았다. 그것은 사람들이 만들어내었다. 마찬가지로 살아있는 생물체에 있는 유전 프로그램들도 저절로 우연히 생겨나지 않았다. 그것도 역시 누군가에 의해서 프로그램 되어야만 한다. 사람들은 자신들이 창조한 물건들을 주변에 그렇게도 많이 보면서도, 왜 사람 자신은 사람을 만드신 창조주가 계시다는 것을 거부하는 것일까? 사도 바울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 그러므로 저희가 핑계치 못할찌니라” (로마서 1:20).

보이지 않는 세계에 대해서 우리의 눈을 감지 말자. 그리고 생명체에 프로그램을 넣어놓으신 분, 바로 창조주 하나님께 영광과 존귀를 올려드리자!


* Chris Tingle, B.Sc., works for a large computer equipment manufacturing firm in the United Kingdom. He is a keen creationist, and has recently moved with his family from Australia to the UK to work with a growing church.

 

*참조 : Genetic code optimisation: Part 1
http://creationontheweb.com/images/pdfs/tj/j21_2/j21_2_90-100.pdf

Genetic code optimisation: Part 2
http://creationontheweb.com/images/pdfs/tj/j21_3/j21_3_84-92.pdf

Inheritance of biological information—part I: the nature of inheritance and of information
http://creationontheweb.com/images/pdfs/tj/j19_2/j19_2_29-35.pdf

Inheritance of biological information—part II: redefining the ‘information challenge’
http://creationontheweb.com/images/pdfs/tj/j19_2/j19_2_36-41.pdf

Can recombination produce new genetic information?
http://creationontheweb.com/images/pdfs/tj/j19_1/j19_1_61-64.pdf

출처 : Creation 18(4):24–25, September 1996
URL : http://www.answersingenesis.org/creation/v18/i4/computer.asp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생명체는 우연히 생겨날 수 있을까? : 자연발생설은 오래 전에 기각된 이론이다. (Could Life Just Happen?)
2. 암호, 프로그램, 그리고 정보 (Codes, Programs and Information)
3. 생명체가 스스로 만들어질 수 없는 이유 (Why Life Could Not Self-Originate)
4. 암수 성에 의한 번식 (Sexual Reproduction, 유성생식)
5. 우연이라는 사기 (Cheating with Chance)
6. 최초의 세포 (The First Cell)
7. 기능을 하지 못하는 중간체의 문제 : 진화론의 근본적인 결함 (The Problem of Nonfunctional Intermediates : Evolution's fundamental flaw)
8. 믿어도 될 단백질 기원의 확률
9. 원숭이가 셰익스피어의 글을 우연히 타이핑할 수 있는가? (Monkey madness)
10. 원시환경 (The Primitive Environment)
11. DNA와 세포들 (DNA and Cells)
12. 진화, 우연, 그리고 창조 (Evolution, chance and creation)
13. 유전 정보 (Genetic Information)
14. 물고기로 자라는 데에 1400 개의 유전자들이 필수적이다 (1400 Genes Essential to Grow a Fish)
 
 
지구의 귀금속과 보석들은 어디에서 왔는가? (Archive Classic: W...
창조 영상물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Free Creation Films Ea...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자연선택이 진화의 증거가 될 수...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생물의 진화론적 기원이 불가능한...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창세기 사건들과 관련된 족장들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